.NET Core RC2 Tools preview 1 Offline Installer

전에 비주얼 스튜디오 도구를 RC1에서 R2로 올리는 삽질기를 올렸었다.
그리고 RC2는 치사하게 오프라인 설치 파일을 제공하지 않는 것도 알려줬었다.

하지만 오프라인 설치하도록 하는 방법은 있다. 다행히도.
출처는 여기니 영어 좀 알면 정확한 사용법을 익히도록 한다.
아님 걍 날 따라해.

준비물

일반 사용자(또는 귀차니어)
* 비주얼 스튜디오 업데이트 2 (Express 제외한 모든 에디션)
* DotNetCore.1.0.0.RC2-VS2015Tools.Preview1.exe

고급 사용자
* 7집이나 반디집 등 CAB 파일 보거나 풀 수 있는 압축 프로그램 아무거나.

일반 사용자

  1. 받으라는 준비물을 받았으면 적당한 폴더에 옮긴다. 아님 말고.
  2. 설치 파일이 있는 폴더에 packages 폴더를 만든다.
  3. 설치 파일 목록이 든 텍스트 파일을 받아 packages 폴더에 놓는다.
  4. 목록을 urls.txt 등 편한 파일로 저장한다.
  5. packages 폴더에 powershell Get-Content urls.txt | ForEach-Object {Invoke-WebRequest $_ -OutFile $(Split-Path $_ -Leaf)} 스크립트 실행.
  6. 다 받았으면 압축하여 배포하던 공유하던 니맘대로 한다. 참고로 전체 크기는 거의 500MB에 육박한다.

고급 사용자

일반 사용자 2번까지 한 다음 아래 절차를 따른다.

  1. 압축 프로그램으로 설치 파일을 연다.
  2. 0이라는 파일이 있는데 실제 다운로드 설치파일 목록이 있는 XML 파일이다. 그걸 연다.
  3. 아무 에디터 열고 “찾기” 한 다음 정규식 체크하고 DownloadUrl="(.*?)" 입력한다. (Subline Text나 Atom 추천)
  4. 모두 선택 후 거기 나온 모든 URL을 추출한다. (선택하지 말고 다 받아야 한다. 한개라도 빠지면 온라인으로 받으려 나댈 것이다.)
  5. URL 목록을 만들었으면 일반 사용자 4번부터 따르면 된다.

이렇게 하고 압축하여 인터넷이 막힌 환경에서도 ASP.NET Core RC2 개발환경을 설치할 수는 있다.
근데… 문제는 ASP.NET Core 개발하려면 아직 인터넷 없이는 힘들긴 하지만,
나처럼 설치 더럽게 안되는 환경에서는 더없이 좋은 환경이 될 것이다.

아, 사족으로 나는 이것도 실패에서 결국 Github Issue 올렸다. 시발.

2016-06-24 업데이트:
Issue 원인은 DRM으로 인한 리소스 접근 실패. 문서보안이 화근이었다.
결국 포기. 다른컴 테스트해보니 존나게 잘 깔림. 시발 안해.

composite / 2016년 6월 23일 / Piss Development
태그:, , , ,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