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한번 추천해보는 웹 개발자를 위한 Visual Studio 확장 모음

페북 그룹에 Visual Studio 웹 개발자 추천 확장 모음 링크를 올렸길래 나도 올려본다. 여기에 기재된 확장 도구를 포함하여 내가 쓰고 왜 쓰는지 알리고자 글을 쓴다.
내가 설치한 확장 목록을 이름순으로 볼 수 있다보니 알파벳별로 정렬하는 점 양해 바란다.
아, MS에서 만든 확장은 제외다.

Code Alignment

이름만 봐도 눈치챈 사람도 있을 것이다. 말로 하긴 힘드니 아래 코드로 뭔 프로그램인지 알려주겠다.

    person.HomeTown = "Brisbane"; 
    person.FirstName = "Chris";                
    person.Surname = "McGrath";                
    person.Age = 24;                           
    person.Occupation = "Software Developer";  

=>  person.HomeTown   = "Brisbane";
=>  person.FirstName  = "Chris"; 
=>  person.Surname    = "McGrath"; 
=>  person.Age        = 24; 
=>  person.Occupation = "Software Developer"; 

올드비 개발자들(특히 C/C++ 개발자)에게 단비같은 확장도구인 데다가 무료이다. 도네이션웨어라는 점.
더이상 설명이 필요있나?

ColorSchemeSelector

ColorSchemeSelector

그저 단순한 색상 추출 도구라면 내가 블로그 보다 말았고 그냥 넘어갔겠지만, 이녀석은 그저 단순한 색상 추출기를 뛰어넘어 색상 혼합별로 색상을 추천받아 추출할 수 있다는 점에서 특히 웹 개발자와 디자이너에게 좋은 도구가 될 것이다.
아, 물론 무료다.

Git Diff Margin

Git Diff Margin

Git로 버전관리를 한다면 해당 줄에 바뀐 점을 이렇게 실시간으로 표현해준다는 점이 되겠다. 자주 바뀌는 일이 많은 버전관리 개발자라면 유용할 것이다.
이 확장 또한 링크된 블로그에 소개되어 있으며, 무료이다.

Grunt Launcher

프론트엔드 개발자라면 반드시 한번씩은 들었을 Grunt. 패키징 자동화로 유명한 Grunt와 스케줄별 자동화를 지원하는 Gulp, 프론트엔드의 패키지 매니저인 Bower 명령어까지 지원해준다.
나처럼 node.js를 수동으로 포터블로 설치한 환경이라면 사용 시 세팅에 유의하라.
무료라고. 소개됐다고.

Image Optimizer

프론트 엔드를 위한 확장이 여기 하나 또있다. Visual Studio 자체 지원 이미지 최적화 도구가 있다면 믿겠는가?
같은 이미지에서 이미지 사이즈를 줄여주는데, 자세한 내용은 이미지 최적화 기법 구글 검색 ㄱㄱ.
이미 node.js 등으로 이미지 최적화 확장이 있다면 비교해달라. 난 아직 비교 안해봤다.
무료다.

Mexedge Stylesheet Extension

간단하게 말하면, 스타일시트 소스를 트리구조로 시각화하는 도구다. 프론트엔드 개발자에게는 상당히 편리한 도구다.
확장 링크로 들어가서 스샷을 보면, 그저 단순한 그런 도구가 아니다. 심지어는 파일 내 클래스 목록처럼 표시까지 해준다.
블로그에서도 소개되어 있다. 3명이 기업 운영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긴 한데 일단 무료니 그냥 써 주자.

MixEdit

지금 소개하는 확장은 내가 블로그에서도 소개한 바 있으며, 유일하게 무료가 아닌 평가판 확장이다.
Sublime Text를 접하다가 Visual Studio로 개발하다보면 답답하지 않는가? 멀티커서와 멀티셀렉트가 지원되는 확장, 변수를 한꺼번에 바꿀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그런 목마름을 Visual Studio에서도 적셔주는 그런 확장 되시겠다.
평가판이긴 하지만 사용기능과 기간에 제한은 없다. 단지, Visual Studio 실행 후 처음 MixEdit 기능을 수행 시 구매 권유 창이 뜰 뿐이다.

Suggested Extensions

얜 좀 재밌는 확장이다. 블로그에 소개되긴 했는데 댓글에 소개된 확장인데, 파일 확장자별로 사용할 수 있는 Visual Studio 확장을 소개시켜주는 확장 되시겠다.
예를 들면 yaml 같은 파일들. IntelliJ IDEA 같은 개발 툴 쓴 사람은 알겠지만 JetBrains 에서는 확장자별로 지가 확장 추천을 해준다. 그런 비슷한 거다.
무료다.

Web Essentials 2015

만약 웹 개발자인 당신이 Visual Studio를 쓰고 있을 때, 이 확장을 쓰고 있다면 이 확장 제작자에게 큰 절을 해야 한다. 블로그에서도 소개도니 웹 개발자 필수 확장!
웹 개발에 모든 것을 제공해주는 확장이다. CSS, HTML, JS 편집에 날개를 달아주며, CoffeeScript, LESS, Sass 같은 확장 언어 편집과 Grunt, npm, bower 등의 설정 편집에 유용한 도구를 제공하는 웹 개발 만능 확장이다.

Visual Studio 2015 사용자에게 주의점은 소스 파일을 Minify하거나 Bundling으로 합치거나, Sass 및 LESS 컴파일 기능을 따로 확장으로 뺐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없다고 해매지 말고 내가 링크 소개할 테니 다운 받아라. 이 확장도 무료고 아래 확장도 무료다. 저거 제작자 만나면 반드시 큰 절 해라.

Bundler & Minifier
Web Compiler

나는 여기까지 추천 확장 목록으로 썼다.
여러분의 추천 확장이 있다면, 서슴없이 공유하여 서로 즐거운 개발 세상을 만들어가는 주역이 되길 바란다.
싫어? 싫음 시집가.
끗.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