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필요한 소프트웨어 체크를 해제시켜주는 Unchecky

내가 왜 이 프로그램을 소개하냐면…
그냥 내가 한국어 번역에 참여한 것 뿐이다.
참고로 다음 버전에 한국어가 적용되는데,
소프트웨어 제작자가 한국어 번역을 승인시키고 적용시키어 이 프로그램을 소개한다.

Unchecky

이 프로그램은 프로램을 설치하는 마법사에서 끼워파는 프로그램. 애드웨어나 짜증나는 여러가지 툴바 등 프로그램을
자동으로 체크 해제하는 프로그램이다. 설치 마법사계의 AdBlock 인 셈이다.

예를 들어 한국인이 가장 많이 사용하는 uTorrent (물론 악질 프로그램 때문에 2.2.1 쓰는 사용자가 대부분이겠지만)
이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설치 마법사 상에서 나오는 여러가지 추가 프로그램들을 체크 해제를 시켜준다. 그것도 알아서.
설치 마법사를 후킹해서 등록된 광고 프로그램의 설치를 막도록 도와주는 프로그램이기 때문에
등록되지 않은 광고 프로그램의 체크가 해제되지 않을 수도 있다. 특히 외국 프로그램이다 보니
국내 끼워팔기 설치 프로그램은(예:다음팟플레이어) 지원되지 않는다는 아쉬움이 있다.

솔직히 이러지 않아도 광고 프로그램 안깔렸으면 얼마나 좋겠는가.
하지만 그러질 않으니 이 프로그램이 출시됐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 것이다.

아직은 베타 버전이다. 그래서 문제가 없다고 말은 못하겠다.
그리고 개발자가 지속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모양이니 기대할 만 하다.

만약 사용자가 직접 필터링을 추가할 수 있다면 국산 설치 프로그램도 막을 수 있지 않을까 생각을 하지만…
망할 액티브엑스에 체크 해제 없이 끼워팔기 프로그램 까는 특성상 국내에는 어쩌면 계륵인 프로그램일 듯 하다.
하지만 외국 프로그램을 자주 애용한다면 이 프로그램은 매력적일 것이다.

composite / 2015년 7월 27일 / Dog's bullshit
태그:

Comments

  1. kall - 2015년 7월 28일 @ 11:25 오후

    다음 팟플레이어는 설치할 때 영어로 설치하면 깔끔하게 플레이어만 설치됩니다.

    설치하고나서 언어설정만 한국어로 변경해주면 되죠 🙂

    Reply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