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실무에서 사용 가능한 100만개 Row 지원하는 무료 그리드 라이브러리

구글 검색하다가 어떤 새끼가 블로그에 그리드들은 HTML5 표준 아니고 jQuery 장식 플러그인이 아니라는 등의 불안감을 조성하여 웹을 포기하고 응용으로 돌아가겠끔 글 싸지르고 다닌다.

그게 2011년이었다. 근데 그때도 솔루션을 이미 쓴 곳은 별 문제 없다.

하지만 지금 2014년 HTML5 표준 재정 전인데 위 이슈로 씨부리는 새끼가 아직도 있다. 무시하자.

HTML5 표준에서 뭐하러 그리드 만드냐? 그리드 외에 여러가지 컴포넌트 편리하게 표준 만드는 것만으로도 감사해야지.

어쨌든 니들이 어쩌면 이미 사용하고 있을 테고 앞으로도 필요할 것 같은 무료 그리드 라이브러리를 보라.

1. jqGrid

HTML 웹 프로젝트에서 많이 알려지고 많이 사용하고 있는 프로젝트.

3.7 부터 가상 스크롤 지원으로 100만개 행도 문제없이 출력

현재 쓰기 쉽고 가장 많이 쓰는 제이쿼리 기반 프레임워크

상용 모듈도 출시했으나 기본 jQGrid 라이브러리는 MIT에서 바뀌지 않는다고 공식 블로그에서 밝혔으므로 기업에서 문제없이 쓸 수 있다.

단점은 좀 무겁지만 어느정도 개선됨.

상용의 경우 모바일 지원 및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음. (물론 영어)

2. SlickGrid

대량 데이터를 순식간에 뿌리는 최초의 라이브러리로 먼저 소문난 라이브러리.

의외로 가볍고 제이쿼리 기반이며 자체 성능이 우수하다.

단점은 어려운 사용법과 뜸한 버전업. 하지만 커뮤니티가 활발하기 때문에 충분히 커버된다.

MIT 라이센스이기 때문에 기업에서 문제없이 쓸 수 있다.

상용이 없으며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없다.

3. DataTables

예전에 비해 많이 성숙해지고 깔끔해졌으며 속도도 향상되고 심지어 CDN까지 지원하는 (jQGrid도 마찬가지지만) 막강한 라이브러리.

초반에 한국에서는 많이 알려져 있지 않고 지금도 이거 쓰는 곳은 찾아보기 힘들 정도로 국내는 인기가 없으나, 지금은 대적할 만 하다.

페이징 기반 그리드에 최적화되고, 그리드에 불필요한 기능은 확장으로 채울 수 있다.

대량 데이터를 위한 가상 스크롤 또한 확장으로 사용 가능하며 기본 다국어가 지원된다.

MIT 라이센스로 기업에서도 쓸 수 있으며, 활발한 커뮤니티로 문제 해결을 할 수 있다.

테이블 태그로 초기화하기 때문에 Fallback 에 능하다. 근데 국내 정서에 필요한 확장 다 깔면 좀 느리다.

특히 가상 스크롤에서 조금 느린 성능을 나타낸다.

기술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영어지만)

composite / 2015년 1월 30일 / 미분류
태그:, , , ,

답글 남기기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 Required fields are mark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