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대좀비2 – 좀비

일반좀비 (미라형, 해적형, 서부형)
체력 : 하 (카우보이는 모자 때문에 체력이 조금 향상)
속도 : 하
능력 : 없음
식물의 재물이 되주는 좀비이므로 여러가지 방법으로 머리를 날려주자.

 

꼬깔좀비 (미라형, 해적형, 서부형)

체력 : 중

속도 : 하

능력 : 없음

도로에 있는 꼬깔을 머리에 쓰고 댕겨서 방어력이 조금 올라간 좀비. 완두콩 하나로는 벅찰 것이다.

 

양동이좀비 (미라형, 해적형, 서부형)

체력 : 강

속도 : 하

능력 : 없음

양동이를 머리에 썼을 뿐인데 무시무시한 방어력을 자랑하는 좀비. 상대하기 버거우면 잎을 먹여서라도 없애주자.

 

깃발좀비 (미라형, 해적형, 서부형)

체력 : 하 (카우보이는 모자 때문에 체력이 조금 향상)

속도 : 하

능력 : 좀비 대량출현시 선봉으로 등장

좀비를 대량으로 출현할 때 선봉으로 등장하는 이 좀비는 제일 먼저 희생양으로 쳐주기에 충분한 조건이 되겠다.

 

라좀비(Ra Zombie) (이집트)
체력 : 하
속도 : 중

능력 : 햇빛을 뺏음

등장하자마자 햇빛을 뺏어 플레이어를 당황하게 만드는 좀비. 하지만 터치하면 다시 회수 가능하고 뺏겼다 해도 죽으면 다시 돌려받을 수 있다. 햇빛을 잠시 방치하면 멈추면서 햇빛뺏기를 시도하는데 이때를 이용해 시간버는 방법도 있다.

 

낙타좀비 (이집트)

체력 : 중

속도 : 조금 느림

능력 : 낙타벽화로 3마리 이상 팀을 이루어 출현

이녀석은 팀을 구성하여 나타난다는 점에서 무서우며, 먹는게 아니고 으깨서 일반 좀비보다 빠르게 식물을 처리하고 지나가 무섭지만 부메랑 앞에선 깨갱.

 

탐험좀비 (이집트)

체력 : 중

속도 : 조금 빠름

능력 : 횃불에 닿는 식물을 불태워버림

그렇게 오는거에 대해서는 위협적이지 않지만 가까이 올수록 위협적인게 식물을 먹는게 아닌 한방에 태워버린 다는 점에서 조심해야 할 식물. 얼음상추로 횃불을 끄거나, 감자지뢰 등으로 빨리 처리하거나 하지 않으면 철갑에 두른 호두조차도 한방에 쓸릴 것이다.

 

무덤좀비 (이집트)

체력 : 중

속도 : 하

능력 : 아무데나 한칸에 무덤을 만듦

이녀석은 등장하고 얼마 있다가 뼈다귀를 내뱉더니 아무데나 집어던진다. 근데 문제는 그자리에 무덤이 생기는데, 완두콩같은 직격형에겐 크나큰 방해꾼이 아닐 수 없다.

 

파라오좀비 (이집트)

체력 : 강

속도 : 조금 느림

능력 : 파라오 무덤이 방패

파라오 무덤을 이고 댕기는 조금 웃긴 좀비. 하지만 체력이 강하다. 복경채로 열심히 때리다보면 깨지는데, 파라오 상자가 깨지면 잠시 멍해지다가 이동하는데, 이때 속도가 일반 좀비보다 빠르니 멍할 때 제거하는 게 포인트.

 

허세좀비 (해적)

체력 : 하

속도 : 하

능력 : 열심히 밧줄로 놀다가 뒤 5칸부터 착지 후 이동

해적 스테이지는 판때기칸이 없는 부분이 있는데, 이 부분에 등장할 때 나오는 좀비 중 하나이다. 신나게 밧줄 타고 등장하다가 다 놀았으면 뒤에서부터 5칸째부터 착지하기 때문에 대비하지 않으면 골칫거리가 된다.

한가지 다행인 점은 물가에 있을 때 옥수수투석기의 버터 한방이면 마비되면서 침수된다

 

갈매기좀비 (해적)

체력 : 하

속도 : 상

능력 : 날라옴 (땅위에 나온 식물들만 먹고 땅에 파묻은 식물은 무시)

이 좀비 또한 판때기 없는 칸에서 날라오면서 등장하는데, 땅바닥에 파인 식물은 그대로 돌진한다. 다행히도 땅바닥에 있는 식물은 먹기 때문에 호두로 막을 수 있다. 완두콩 같은 지속적인 공격이 필요하다..

 

통돌이 좀비 (해적)

체력 : 강

속도 : 중

능력 : 막강한 방어력의 통을 굴리며 돌격하며, 식물을 으깬다. 통을 뽀개면 난쟁이가 위아래 한칸씩 2마리 등장

통을 돌리며 등장하는 좀비인데다가, 통이 식물을 으깨버리며, 통을 깨면 난쟁이 2마리가 위아래로 튀어나온다. 만약 윗칸이 물이라면 그대로 빠지는데, 가시잡초나 코코넛포 등의 화력을 동원하지 않으면 마당 한켠이 썰렁해질 수 있다.

 

난쟁이 해적좀비 (해적)

체력 : 하 (일반 좀비보다 약간 적음)

속도 : 중

능력 : 식물 먹는 속도가 보통 좀비보다 빠름

전편에 후반에 나왔던 난쟁이 좀비를 기억한다면 이녀석이 맞다. 빨리 처리하지 않으면 보통 좀비보다 발빠르게 식물을 먹어 치울 것이다.

 

난쟁이대포 (해적)

체력 : 강

속도 : 없음

능력 : 앞 한칸까지 등장하다가 난쟁이를 뒤 5칸까지 쏘아보냄, 일정시간 이후 난쟁이 5마리 이상 방출 후 자살.

난쟁이포는 그냥 난쟁이를 쏘기만 한다.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난쟁이를 쉽게 봐서는 안된다. 난쟁이포가 살아있는한 주기적으로 난쟁이를 발사하니 코코넛대포 등으로 빨리 처리해주자. 만약 방치하면 대포는 난쟁이를 대량으로 발사하며 대포가 깨질 것이다.

 

해적선장 좀비 (해적)

체력 : 중

속도 : 중

능력 : 일정시간 모자에 앵무새가 나타나 식물을 뺏음

보통 해적선장 이미지라면 어깨에 앵무새가 있어야 할 판이지만 이 좀비는 모자에 앵무새가 머리만 뿅 내밀었다가 갑자기 날더니 임의의 식물을 하나 뺏고 도망간다. 1번 나오는 것으로 족하므로 또 앵무새 나오기 전에 제거해주자.

 

좀비앵무새 (해적)

체력 : 하

속도 : 빠름

능력 : 식물을 뺏음

해적선장 좀비가 내세우는 무기다. 게다가 속도가 빠르며, 체력은 일반좀비와 동일하기 때문에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고생해서 심은 식물과 작별해야 할 수 있다.

 

탄광 좀비 (Prospector Zombie) (서부)

체력 : 중

속도 : 중

능력 : 일정시간 이후 다이너마이트 터지면 맨 끝으로 점프하여 뒤에서부터 이동

일단 이녀석은 게임오버를 일으키게 하는 좀비는 아니지만, 얼리거나 빨리 제거하지 않으면 뒤에서부터 이동하여 뒤에서부터 식물을 야금야금 먹어치운다. 한켠이 서늘하지 않으려면 나눔슈터를 배치하거나 빨리 죽일 수 있는 화력을 구비하자.

 

피아니스트 좀비 (서부)

체력 : 강

속도 : 하

능력 : 댄싱 좀비를 소환하며 주위에 모든 좀비를 춤추게 하며 방향을 바꿈

참 신나는 좀비 납셨다. 전편에는 댄싱 좀비. 이번엔 피아니스트 좀비다. 근데 앉아 있는데 이동이 가능한것도 신기하다. 하지만 어이 상실하는 점은 피아노로 식물을 으깨고 지나간다는 것이다.. 게다가 체력도 강하다. 가시잡초를 이용하는 등 집중 공략이 필요한 좀비다.

 

판쵸 좀비 (서부)

체력 : 강 (철갑을 두를 경우)

속도 : 중

능력 : 등장시 랜덤하게 철갑을 두름

어디서 현관 발을 두르고 온 좀비같다. 이녀석의 특징은 철갑이 있을 수 있고, 없을 수 있다. 하지만 판쵸로 가려져서 공격할때까지는 모른다. 어쨌든 철갑을 두르지 않으면 일반 좀비처럼 죽이면 되지만, 철갑을 둘렀다면.. 칠리콩까라!

 

닭장지기 좀비 (Chicken Wrangler Zombie)

체력 : 하

속도 : 하

능력 : 타격을 입으면 닭을 풀어재낌

철조망에 닭을 감싸안고 등장해 조류독감으로 좀비가 된 것 같은 이미지의 좀비. 문제는 이 좀비 자체가 아닌 닭이다.

 

좀비닭 (Zombie Chicken)

체력 : 최하 (한방)

속도 : 최상

능력 : 개돌

왜 닭이 문제냐. 이녀석은 식물 먹는 속도가 일반 좀비만 한데, 떼거지로 순식간에 식물이 먹히고 그대로 최강 속도로 돌진하여 주인의 뇌를 노리는 무서운 좀비가 되버린다.

하지만 전기갈대에 한방감이므로 전기갈대를 적절히 배치하면 알아서 전기구이 통닭이 되줄 것이다.

 

좀비황소 (Zombie Bull)

체력 : 강

속도 : 하 (주인 있을 때 최상)

능력 : 신나게 돌진하다 식물이 가로막으면 주인을 내팽개침

여기서 나온 좀비 중 현재까진 최강의 좀비다. 왜냐면 식물 앞까지 순식간에 전진하기 때문이다. 그리고 식물이 가로막으면 주인을 내팽개치는데, 무시무시한 난쟁이 좀비이기 때문에 긴장을 늦출 수 없기 때문이다. 다행히 키다리 호두면 고민히 해결된다. 너무 높아서 주인을 내팽개쳐도 키다리호두를 넘을 수 없으니까. 참고로 이녀석도 식물을 씹어먹으니 해치우는 것이 좋다.

 

좀비황소 주인 (Zombie Bull Rider)

체력 : 난쟁이와 동일

속도 : 난쟁이와 동일

능력 : 난쟁이와 동일

일단 난쟁이와 동일한데, 무서운 점은 무방비 상태에서 황소가 주인을 내팽개치면 약 2~3칸 점프하여 착지가 가능하다. 그러면 뒤에 있는 식물이 위험하거나 자칫 뇌를 먹힐 수 있으므로 키다리 호두로 원천봉쇄하거나 후방 대비를 하거나.

 

설인 좀비

체력 : 중

속도 : 하

능력 : 팔빠지면 (체력이 반 소모되면) 뒤로 도망감

전편에는 한번 다 깨고 난후 랜덤으로 등장했지만 이번에는 아무데서나 한마리씩 나타나도록 시스템이 바뀌었다. 반드시 공략하고 설인 좀비를 처리하여 설인 박스를 손에 넣자. 운 억세게 좋으면 캐시템도 나온다고 한다. 도망가기 전에 어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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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posite / 2013년 8월 19일 / 미분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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